지금 우리 학교는(지우학) 결말 해석!

안녕하세요 홍달마 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은 네이버 웹툰 원작으로 한국에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에서 현재 1위 시청을 기록하고 있고 저도 오늘 설 연휴를 맞아 정주행을 완료했습니다. 총 12화 한 회당 1시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루 만에 정주행 완료해버렸네요. 제가 느꼈던 리뷰와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본 포스팅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지금우리학교는은 학교에 좀비 바이러스가 펴져 이에 생존하는 내용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19세이고, 물론 저는 네이버 웹툰 원작을 안 보고 드라마를 시청했습니다. 결론적으론 나쁘지 않게 봤다입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넷플릭스가 투자를 아끼지 않았는지 CG나 연출이 불편한 게 크게 없었다는 것입니다. 분명 우리나 제작사나 협찬을 받아 만들었다면 미사일 폭발 장면이 굉장히 어색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학생들은 좀비들에 대항해 서로 협력하고 희생하며 살아남게 되는데요. 물론 모두다 살아남는 게 아니고 일부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관종들이나 재수 없는 애들은 사이다처럼 죽게 됩니다. 이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짜증 나게 한 애들은 대부분 죽습니다.ㅎㅎ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온조의 아버지가 애들을 구하러 왔을 때 왜 굳이 희생을 강요당했나 이것입니다. 다 빠져나오고 그냥 철망만 닫아버리면 좀비들은 갇히는 건데 아버지는 구태여 안에 남아서 목숨을 잃게 되죠. 한국의 신파 요소가 드러나는 부분이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계엄사령관의 연기 또한 굉장히 일품이라 생각합니다. 계엄 사령관이 원래 투스타(소장)가 하게 되는 건가요? 그러기엔 혼자 너무 큰 부담을 지는 직책이라 생각이듭니다. 굉장히 인간적인 면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군사령관이라는 직책으로 인해 다수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 너무 안타까웠고 예상은 했지만 마지막 자살 장면은 굉장히 여운이 남습니다.

 

 

지우학(지금우리학교는) 결말은 왠지 시즌2를 예상시키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의 좀비 바이러스 감염자는 사살됐고 남라와 같이 돌연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의식이 있는 감염자들이 따로 그룹을 만들어 생활하고 있다고 나옵니다. 이는 좀비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는 위험요소가 충분이 존재하고 있다는 말이고 시즌2가 제작이 된다면 이러한 좀비 그룹에서 이탈자가 바이러스를 퍼뜨리게 되면서 시작하지 않을까 하는 저의 추측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