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기능사 실기 후기!


 2016년 2회차 시험을 합격해 자동차정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홍달마 입니다.

14안을 쳤고 같이 시험을 준비했던 형님들은 기존의 안들을 섞어서 만든 문제들로 시험을 쳤다고 합니다.

실기시험이 실력도 중요하지만 운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란것을 이번에 느꼈네요. 제가 시험 쳤을때의 감독관님들은 상당히 우호적이고 

수험생들을 배려해줬는데, 행님들과 친구들이 쳤을때의 감독관은 상당히 까칠해서 자긴 틀렸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전 실기시험을 치면서 실린더 간극측정 / 메인컨트롤릴레이 총 두개의 과제를 날려먹었습니다. 아주 시원하게요...

메인컨트롤릴레이 외우다가 신경질나서 그냥 나오면 버리자는 식으로 안봤는데 진짜 나오더라고요 ㅋㅋㅋ

실린더 간극측정의 경우는 내가 생각했던 측정도구가 나오지 않으니까 바로 당황해버리고 머리가 하얘지더라고요.

이것도 대충 기준값과 비슷하게 적어서 냈는데 아마 틀렸나봅니다 ㅎㅎ 점수가 그리 높지는 않았거든요.

정말 중요한 것은 실제로 측정장비를 사용해보지 못하더라도 동영상으로 정확한 사용방법을 숙지하고 시험장을 가는게

좋을듯 합니다. 분해조립은 동영상을 열심히 봤고, 답안작성법은 책을 하나 하서 꼼꼼히 공부한 상태였기 때문에 

나머지 부분들은 막힘이 없이 잘 했습니다. 

공구 사용법과 분해조립 순서, 답안작성법을 잘 공부해가신다면 어려움 없이 시험에 합격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럼 모두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