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MQ4 창문 내릴 때 소음 문제 해결방법

 

쏘렌토 MQ4 창문 작동 시 소음 문제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아는남자 입니다. 많은 쏘렌토 MQ4 차량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점이 하나 있죠. 바로 앞 창문 작동 시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비가 와서 습기가 많은 경우에는 소음이 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내릴 때와 올릴 때 상관 없이 중간 부분에서 소음이 발생하며 신차를 구매해서 타는 입장에서 매우 거슬리는 소음이 아닐 수 없습니다.

 

창문 소음 해결 방법

반응형

해결 방법은 소음의 원인 부품인 '글래스 런' 이라는 부품을 교체하는 것입니다. 아마 초기 출고 된 차량에서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봐선 현재 생산되는 글래스 런 부품은 개량이 된 부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적인 차량의 경우 글래스 런 교체는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므로 시간이 30~40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지만 쏘렌토MQ4 차량의 글래스런의 경우 작업 방법이 까다로워 교체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됩니다.

 

고작 유리창의 고무 하나 바꾸는 작업인데 탈거해야 되는 부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상단에 있는 플라스틱 트림은 새것으로 교체해야하고 유리와 결합되어 있는 필러 쪽 작은 유리는 새로운 글래스런에 옮겨 달아야 하죠. 도어트림에 붙어있는 고정핀 또한 작업 시 새 부품으로 교체됩니다. 고정핀을 재사용하게 되면 주행 시 트림 소음의 원인이 됩니다.

 

탈거된 글래스런의 모습입니다. 저도 처음 작업할 때는 많이 헤맸는데 몇 번 작업하다 보니 숙달이 되어 별다른 스크래치 없이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제발 차 좀 간단한 구조로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정비하는 입장에서 요즘 차들은 너무 힘들어요ㅠㅠ

우선 창문 작동시 소음으로 글래스런을 교체해야 한다면 보증기간 내에 꼭 수리받으셔야 합니다. 기아자동차의 일반 보증기간은 3년 or 6만 km 이므로 이 기간과 주행거리 안에 수리받으셔야 무상으로 교체받을 수 있습니다. 기아 오토큐 지점에서 수리가 가능하며 부품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없으므로 우선 입고하셔서 점검받으시고 부품 예약을 진행하시고 재방문하셔야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