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여성을 위한 자동차 추천 : 기아자동차

안녕하세요 홍달마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목 그대로 40대 여성오너들을 위한 기아자동차 추천 입니다. 현대/쉐보레/삼성/쌍용은 추후에 따로 포스팅을 하고 오늘은 기아자동차 중에서도 40대 여성, 아줌마가 몰기 좋은차, 쇼핑 할때 좋은차, 시내주행하기 좋은차, 위주로 한번 골라 봤습니다. 소프트한 소형차와 세련미와 묵직함을 함께 겸비한 중형차까지 요즘 자동차 시장은 정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그만큼 내 차를 구매 할때 나와 잘맞는 차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모닝


한국의 대표적인 경차라고 해도 이제 손색이 없는 차량입니다. 옵션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대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취등록세도 없습니다. 보험료가 저렴하며 연비는 말할 것도 없죠. 유지비는 천상계급이며, 동급 타회사 차에 견주어도 딸리는 점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괜찮은 차 입니다.

물론 시내주행을 예로 들었을 경우죠, 고속도로를 올렸을때는 시속 120이상 밟으면 날아갈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차로 고속도로 주행은 항상 조심해야하고,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분들은 아무리 기름값이 싸고 연비가 좋다고 하더라도 경차는 비추천합니다. 경차라고 내부가 매우 좁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넓습니다. 제가 181에 90kg 정도 나가는데 매우 여유롭게 타고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 다리가 길다보니 의자를 좀 뒤로 밀어야하는데 제 뒤에 타는 사람은 약간 불편 할 수도 있습니다.ㅎㅎ







2. 레이


도심형 박스카를 컨셉으로 나온 차량입니다. 모닝과 엔진은 똑같지만 위로 치솟은 전장 덕분에 내부가 매우 넓습니다. 트렁크 또한 매우 넓고요. 그리고 뒷자석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장착해서 더욱 넓어보는 효과를 줬습니다.

연비 또한 훌륭하고 시내주행 + 약간의 짐을 실어서 배달하는 일을 하기엔 최상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물론..장점만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단점도 즐비합니다. 일단 휠이 너무 작습니다. 큰 휠을 넣으려고 하니 차값이 올라가고 차값이 올라가면 경제적인 차라는 이미지에 부합하지 못하게 되니.. 어쩔수 없이 작은 휠을 장착하고 나옵니다. 설계단계부터 그렇습니다.

타이어의 접지 면적이 작은데 차고는 높다 보니 코너주행때 매우 위태로워 보입니다. 레이를 타면서 고속으로 코너링을 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넘어지는 모습은 아직 못봤네요. 아니면 뉴스로 나오지 않았던가...






3. K3


제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차량입니다. 연비는 아반떼 보다 조금 덜 나오지만, 아반떼보다 차량 중량이 무거워서 주행이 매우 안정적인 차량입니다. 잔고장이 없고 소모품도 해줄만한게 외벨트/점화플러그/냉각수/브레이크오일/패드/타이어 이정도?? 생각보다 관리비가 많이 안나가는 차량입니다.

고속도로에서 180km를 밟아도 안정감이 느껴진다는 준중형 차량이죠. 그만큼 잘만든 차량이고, 여성오너들이 운전하기에도 세련된 디자인이니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짜 단점을 생각해봐도 그럴듯한 단점이 떠오르질 않네요. 강력추천합니다.







4. 스포티지R


큰 차를 원하는 여성오너들에게 추천드리는 준중형suv 차량입니다. 세금 폭탄을 피할 수 있게 알맞은 CC로 만들어진 스포티지R 주행성능은 물론이고 연비도 잘나오죠, 요즘 나오는 디젤차량은 기본적으로 방음처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예전 디젤승용의 소음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물론 가솔린 차량보다 소음은 크지만, 비교적 조용해진 엔진소리가 귀를 즐겁게 합니다.(오버가 조금 포함 됐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소모품 비용이 상당합니다. 엔진오일이 8L나 들어가서 다른 차종보다 교체비용이 비쌉니다. 그리고 차가 크다보니 운전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오너들에겐 운전하기 조금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